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국의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2의 음악과 주요 등장인물

by 진다원 2023. 3. 16.
반응형

2008년 개봉했던 1편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속편 제작이 논의되었으며, 2017년 5월에 개봉일을 정하고 제작에 돌입했다. 1편과 마찬가지로 ABBA의 음악으로 1편에 사용되었던 곡과 사용되지 않았던 곡이 섞여있다. 영국의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 2의 음악과 주요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고 영화를 관람하면 더 재미나게 즐길 수 있다.

 

영국의 뮤지컬 영화 맘마미아! 2의 음악

When I Kissed the Teacher은 젊은 도나가 졸업식에서 부르는 노래로 단상에 앉아 있다가 놀라는 교수들 중 한 명으로 ABBA의 실제 멤버인 비에른 울바에우스가 나온다. I Wonder(Departure)은 본편에서는 편집되었으나 DVD 추가영상으로 볼 수 있다. Hasta Manana와 Hole In Your Soul은 호텔파티에서 밴드가 연주한다. One of Us는 소피와 스카이가 서로 삐걱거리는 결혼생활을 슬퍼하며 부르는 노래다. The Name of the Game은 샘과 사랑에 빠진 도나가 부른다. Knowing Me, Knowing You는 샘과 도나가 부른다. Waterloo는 해리와 도나가 부른다. Mamma Mia는 1편과는 다르게 1,2절이 모두 나왔다. Super Trouper는 전작의 워털루처럼 커튼콜로 사용되었다. Take a Chance on Me는 엔딩 후 보너스 컷으로 매표원이 부른다. 그리고 간간이 배경음악으로도 나왔다. Thank You for the Music은 1편에서는 엔딩곡인 동시에 2편에서는 시작곡으로 나온다. Our  Last Suw는 도나와 해리가 데이트하는 레스토랑에서 한 피아니스트 노인이 치는 연주곡. 연주할 때에는 뒷모습만 보이다가  나중에 얼굴을 드러내는 노인의 정체는 ABBA의 실제 멤버인 베뉘 안데르손이다. 특히 뮤지컬과 1편에서 모두 빠져서 아쉬웠던 ABBA의 슈퍼 히트곡 'Fernando'가 셰어 버전으로 수록되어 임팩트가 있다. 원작에서 Fernando가 빠진 이유는 원작 뮤지컬 제작 원칙 중 하나가 '아바의 원곡 가사를 최대한 건드리지 않는다.'이기 때문이다. 이후 원작이 뮤지컬로 만들어지면서 아바의 멤버들이 직접 참여하여 몇 곡정도를 새롭게 편곡하여 넣은 곡들이 상당한 호평을 받았다. 그래서 이번 영화에서도 아예 제작단계부터 아바멤버들이 참여하여 많은 곡을 새로 편곡했다. 전편보다 평이 좋았다. 전편은 원작 뮤지컬을 영화로 옮겨 담아 스토리와 음악이 거의 동일하고 러닝타임은 원작보다 짧으며 원작보다 축약되거나 빠진 곡도 있다. 

 

주요 등장인물

도나 셰리던은 전작의 주인공이며, 5년 뒤를 다룬 2편에서는 1년 전 사망한 것으로 나왔다. 1979년 대학을 졸업하고 프랑스 파리를 거쳐 그리스의 칼로카이리 섬으로 오게 된다. 여기서  해리, 샘, 빌 순으로 만나면서 소피를 임신하게 된다. 마을에서 식당을 하고 있던 할머니의 도움으로 낡은 오두막에서 살게 되었다. 이 오두막을 호텔로 재 단장하고 싶어 했던 도나의 꿈은 딸인 소피로 이어진다. 도나 셰리던을 연기한 메릴 스트립은 영화의 마지막쯤 손자 도니의 세례식날 환영으로  다시 등장한다. 소피 셰리던은 도나의 딸이며 스카이와 결혼 후 아이를 임신했다. 호텔 벨라 도나의 재개장으로 바쁘다. 파티에서 외할머니를 만난다.  9개월 뒤 아들을 낳았으며 세상을 떠난 어머니를 아들 도니의 세례식에서 환영으로 만난다. 샘 카마이클은 도나의 남자들 중 하나이자 소피의 세아버지 중 한 사람이다. 섬에서 소피와 함께 호텔 벨라 도나의 재개장 준비를 도와준다. 샘은 도나가 함께하려 했을 정도로 깊게 사랑했고, 또 그만큼 상처도 컸었다. 샘도 도나가 죽은 이후에도 도나에게 상처를 줬던 것에 깊은 회한을 가지고 있었다. 해리 버라이트는 도나의 남자들 중 하나이자 소피의 세 아버지 중 한 사람이자 영국의 어느 은행장이다. 호텔 벨라 도나의 재개장 파티에 못 가는 줄 알았으나 가족의 소중함을 자각한 해리가 회의장을 박차고 나와 칼로카이리섬으로 출발했다. 과거 호텔 카운터에서 집을 나온 도나와 만나서 인연을 맺었다. 빌 앤더슨은 도나의 남자들 중 한 사람이며 소피의 세아버지 중의 한 명이다. 위대한 스웨덴인 상을 받는 일정과 겹쳐 호텔 벨라도나의 재개업 파티에 못 가는 줄 알았다. 자기의 쌍둥이 형을 대타로 보내고 자신은 칼로카이로섬으로 달려간다. 전편에서 도나와 인연을 맺었지만 헤어지고 도나의 친구 로지와 맺어지나 싶었다가 헤어졌다. 다시 로지와 만나면서 노년의 사랑을 불태우게 된다. 로지 멀리건은 도나의 친구이자 다이나모스의 멤버이다. 도나가 죽은 이후 도나의 이야기만 나오면 슬퍼하며 눈물을 흘린다. 후반부에 빌과 화해한다. 루비 셰리던은 도나의 어머니이자 소피의 외할머니이다. 유명한 가수이며 딸인 도나의 말에 따르면 목소리가 끝내준다고 한다. 파티에 헬기까지 동원해서 와서 옛사랑 페르난도와 재회하고 손녀와도 화해했으니 해피엔딩이지 않을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