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천만 관객 돌파 영화 범죄도시 2의 등장인물과 국내외흥행

by 진다원 2023. 2. 26.
반응형

2022년 개봉한 대한민국의 범죄 코미디 영화 천만 관객 돌파 영화 범죄도시 2의 등장인물과 국내외흥행에 대해 알아보자. 2021년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하여 연기되었었다. 영화 개봉 후에 코로나19 팬데믹 발발 이후 첫 천만 관객 돌파 영화가 되었다.

 

천만 관객 돌파 영화 범죄도시2의 등장인물

마석도는 범죄도시 시리즈의 주인공이며, 마석도를 연기한 배우는 마동석이다. 서울금천경찰서 강력 1반 부반장이며, 실제로 금천경찰서 강력 1팀 부팀장인 윤석호 형사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이다. 주 호찌민 대한민국 총영사관의 경찰 주재관에게 자신을 데스크라고 소개한다. 금천구 일대에서는 칼 빼들고 싸우는 싸움판정도는 한 손으로 제압가능한 괴물형사이자 인간흉기로 통한다. 어마무시한 전투력과 어마어마한 카리스마를 뽐내며 마구잡이로 돌진하는 성격을 가졌다. 마석도는 전일 만과 함께 베트남으로 출장을 간다. 베트남에서 전일 만과 함께 강해상의 근거지를 수색하며 강해상과 그의 친구 두 익과 싸우면서 1대 2의 상황에서도 우위를 점령하고 박살을 내버린다. 여기서 도저히 못 이긴다고 생각한 강해상이 두 익을 버리고 도주한다. 결국 전일 만과 함께 이일로 인해 추방 명령이 떨어진다. 강해상이 한국으로 간다는 것을 알고 마석도도 귀국하게 된다. 마석도는 강해상을 찾아내어 정말 살벌하게 두들겨 팬다. 정말 말로는 어떻게 할 수 없을 정도로 강해상의 얼굴을 향해 분노의 일격을 가했고 머리를 처박아 마무리했다. 이후 큰 건을 해결한 기념으로 강력반 식구들과 함께 회식을 하는데 메뉴가 소박하다고 한 소리한다. 전일만 반장이 꺼낸 인삼주로 건배를 하면서 영화는 마무리된다. 강해상은 영화 범죄도시 2의 등장인물이며 2편의 최종보스이다. 베트남과 한국을 오가며 활동하고 외모도 이국적이다. 전편의 장첸처럼 한국인에 가까운 외국인일 것 같지만 순수한국인이며 모티브는 최세용이다. 베트남에서 마석도와 전일만에게 발각되어서 도망 다니다가 한국으로 오게 된다. 다시 한국에서도 마석도와 대면하면서 절대 이길 수 없음을 알고 돈을 줄 테니 도주를 눈감아 줄 것을 제안한다. 마석도가 그제 안을 받아들일 리 만무하다. 마석도에게 온몸이 만신창이가 될 만큼 얻어맞았다. 강해상을 연기한 배우는 손석구이며, 손석구가 영화에서 맡은 첫 메인 빌런이자 최종보스이다. 손석구는 강해상역을 소화하기 위해 10kg이나 증량했다고 한다. 전일만은 범죄도시의 등장인물로 서울금천경찰서 강력 1 반장이며 서울지방경찰청 내 인사고과 1위라서 승진을 앞둔 말년간부이다. 마석도와는 계급차이만 있을 뿐 서로 믿고 의지하는 친구이자 파트너이다. 강력 1반의 대외적인 업무는 전일만이 담당하고 실무는 마석도가 담당하는 구조이다. 전일만을 담당한 배우는 최귀화가 열연해 주었다. 박병식은 서울금천경찰서 강력 1반 형사로 날카로운 인상을 가졌으며 강력계에서 마석도 다음으로 싸움을 잘하는 형사이다. 극 중 포지션은 마석도의 수행비서처럼 행동한다. 날렵한 겉모습에 비해 먹는 것을 좋아해서 시도 때도 없이 먹는 장면만 많이 나온다. 오동균, 강홍석, 김상훈 등 금천경찰서 강력 1반 형사들로 열연했다.

 

국내외흥행

월드와이드 수익 총 1억 달러를 돌파했다.명량,국제시장,부상행,극한직업,기생충에 이어 역대 8번째로 월드와이드 수익 1억 달러를 돌파한 한국 영화가 되었다. 개봉하자마자 예매율 1위에 올랐으며, 영화 기생충 이후로 한국영화 사전 예매율 신기록을 달성했다. 코로나19 이후 최초로 박스오피스 4주 연속 1위에 올랐다, 북미에서는 2022년 5월 20일 제한적 상영으로 개봉해 81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다. 홍콩, 일본, 동남아시아, 오세아니아에서도 좋은 수익을 냈다. 수상경력은 제26회 판타지아 영화제에서 아시아영화 관객상을 수상했으며, 제춘사국제영화제에서 신인감독상과 남우 조연상을 수상했다. 제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신인 남우상을 수상했고, 제43회 청룡영화상에서 기술상과 한국영화 최다관객 상을 수상했다. 제58회 대종상에서 촬영상, 편집상, 피플스 어워드 남우상을 수상했고, 제9회 한국영화제작사협회상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제42회 황금촬영상에서 남우 조연상을 수상했다. 2023년 1월 21일 SBS에서 범죄도시 1편이 방영되는 것에 이어 범죄도시 2편이 1월 24일에 설날 특선영화로 방영되었다. 시청률은 12.6%를 기록하면서 설연휴 특선영화 중 독보적인 1위를 차지했다.

 

반응형

댓글